허리 좋아지는 스트레칭 BEST모음


Download videos:
hd720 medium

◈ 스트레칭 순서 : 1. 행잉니 백풀 [워밍업] 2. 니 서클 [허리 스트레칭] 3. 리클라인 트위스트 [허리 스트레칭] 4. 웨이스트 업앤다운 [허리 스트레칭] 5. 캣카우 포즈 [허리 스트레칭] 6. 앨보우 홀딩 [허리 스트레칭] 7. 차일드 포즈 [마무리] ※ 모든 동작들은 60초씩 진행하며 동작간 휴식시간은 약 5~10초입니다. ◈ 스트레칭 방법 : 학업 및 직장 일상활동을 모두 마친 저녁때나 잠자기 전 하루 1번씩 영상을 보시면서 따라하시면 됩니다. (영상을 1~2주이상 꾸준히 따라해 주셔야 허리에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본 영상에서 소개시켜 드리는 스트레칭 동작들은 저강도로 은은하게 허리를 수축(긴장), 이완시키면서 진행되기 때문에 처음 며칠간은 허리 근육통이 찾아오는것이 자연스러우니 이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 관련 : 영상을 보시고 스트레칭을 진행하시면서 후기나 댓글을 남겨주시면 땅끄와 오드리가 댓글을 하나 하나씩 읽고 하트♥와 짧은 댓글로 응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동기부여가 되는 양질의 댓글은 많은 분들이 보시고 서로 힘내고 응원하실 수 있도록 유튜브 영상 댓글 상단에 고정을 해놓고 있습니다. 일지를 써주실 때에는 1, 2, 3일차... 이렇게 숫자로만 적으시면 댓글이 스팸으로 처리되는 경우가 자주 있으니 최소한 '한 줄 이상의 문장으로 새로운 댓글'로 적어주시면 (이전 댓글에 연달아서 적어주시면 알림이 안떠서 땅끄와 오드리가 못봐용ㅠㅠ) 꼼꼼하게 읽고 응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사실 땅끄와 오드리가 직접 하루 3~4시간 이상씩 댓글을 최대한 응원, 답글해드리고 있으나 시간이 부족할 때가 있으니 긴 질문같은 경우에는 조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뮤직♬ : Kevin MacLeod의 Fluidscape은(는)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라이선스(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됩니다. 출처: />아티스트:



땅끄부부
안녕하세요~ 땅끄부부입니다! 4개월반만의 휴식을 마치고 지금은 복귀했습니다 ㅠㅠ 걱정해주셔서 감사하고 동시에 여러분들께 걱정 끼쳐드려서 죄송합니다!! 라이브로 근황과 계획에 대해서 말씀렸듯이 여러가지 사정(운동하고 영상올리는 취미가 일로 느껴짐, 이사 보증금->멘붕, 9년만의 신혼여행 등...)이 겹쳐서 쉬게 되었습니다. 항상 걱정해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 더 도움되는 영상 올리고 하겠습니다. 휴식기간동안 예전 영상들을 한번 되돌아보는 기간을 가지면서 운동이나 영양법중 부족한 부분이 있거나 중복되는 부분은 잠시 비공개처리 하면서 조만간 다시 업데이트해서 올릴 예정이니 넘 걱정하지 마시고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행복하시고 계속 함께해요~~!!
땅끄부부
안녕하세요~ 땅끄부부입니다! (오늘은 진지모드...^^;) 우리가 하는 다이어트 및 운동 그리고 일상에서도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신체 부위는 다름아닌 바로 '허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허리는 상체와 하체의 움직임을 연결, 동력을 전달해주고 우리 자세를 신체 중앙에서 밸런스있게 잡아주는 역할을 하며 그로인해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부위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불리우는 '코어근육(core muscle)'군을 이야기 할 때에도 허리, 척추부근을 코어머슬 중 중요한 부위로 다루며 그래서 그와 관련된 운동 동작과 스트레칭들도 많이 존재합니다. 사실 영상을 준비할 때 영상에 대한 조회수나 반응등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기에... 그리고 여름이 다가오는 것을 감안할 때... 칼로리, 뱃살, 다리살 등 다이어트 운동 영상을 하는것이 낫지 않을까 고민을 많이 하기도 했지만! 그래도 이번에는 예전부터 '허리 스트레칭'을 꼭 올려달라고 요청을 해주셨던 분들과의 약속을 기억하며 오늘의 영상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동영상 설명 부분에서도 적어드렸지만, 본 영상은 저강도로 은은하게 허리를 수축(긴장), 이완시키면서 허리를 힐링(통증완화) 및 강화해주는 동작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꾸준하게 해주셔야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으며 운동이나 스트레칭 동작들을 평소에 안하셨던 분이라면 처음 며칠간은 근육통이 찾아오는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이 점 꼭 인지하시면서 허리 꼭 힐링하시고 좋은효과 보시길 바랍니다! 항상 땅끄와 오드리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ju park
가장 최근에있던 라이브영상도없어지고ㅜ댓글보니 다른영상들도 지워진것들이있나보네요 무슨일이신가요~ 걱정이되네요ㅜ
배아
영상이 하나둘씩 비공개로 돌려지고 있는데 무슨 일 있으신거 아니죠?? 쉬시다가 차차 오셔도 괜찮으니까 비공개로 돌리지 말아주세요ㅠㅠ 운동 효과 진짜진짜 좋았는데 영상을 못보니까 아쉬워요ㅠ.ㅠ
최승혁
요즘 왜 소식이 없으신가요ㅠㅠㅠ다른 몇 개 영상은 지워지고.. 무슨 일 있으신거 아니시죠?? 보고싶어요ㅠㅠㅠ
이지영
요즘  통  소식이 없으시네.... 궁금해서 들어와  보아요...
뜌링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프닝 왜이리 귀여우신거냐구요!!!!!!!!!!!!!
김화란
행잉니 백풀과 캣카우 스트레칭은 정말 강추하는 동작입니다 퇴행성 허리디스크로 한참 치료를 받으러 다녔던 시절에 물리치료 하면서 실장님께서 요통완화에 좋은 스트레칭 동작을 알려주셨었는데 저 두가지 동작이 포함되어 있었어요 저는 꽤 많이 도움이 되었기에 강추드려요 동영상에서 빠진 부분이 있는데요 1. 행잉니 백풀 - 구부리는 동작할 때 턱은 당기고 배를 뒤로 보낸다는 느낌으로 하셔야합니다. 어깨가 너무 굽지 않게 적당히 유지해주셔야하고요. 펴는 동작할 때는 어깨도 같이 펴준다는 느낌으로 늘리고 허리부터 세운다는 느낌으로 위로 당겨야합니다 2. 캣카우 스트레칭 - 카우동작 할 때 등을 최대한 위로 둥글게 마는데 턱을 당기고 고개는 숙여서 배꼽을 쳐다본다는 느낌으로 하시면 자세 잡기 수월합니다(효과도 더 좋음) 캣 동작은 등의 중간 부분을 바닥으로 푹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내리밀면서 고개를 위로 길게 늘리세요(엉덩이가 너무 뒤로 빠지면 안됨) 제가 병원에서 배웠던 동작들이고 또 효과를 봤었기에 요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따라하시면서 참고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World J
음 진짜 없어진 영상이 있네요 ㅠㅠ 무슨 일 있으신지.. 땅끄부부 없으면 안되는데 ㅠㅠ
김현지
땅끄부부님~ 이번 영상도 정말 잘 봤어요~~ 땅끄님 근데 제가 다이어트 중인데 고민이 하나있어요ㅠㅠ 제가 지금 땅끄님 영상중에 뱃살빼는 영상이랑 허벅지 안쪽살빼는 영상 두개를 매일 아침 저녁으로 15분씩해서 총 하루에 30분 다이어트 운동으로 하고 있어요. 근데 제가 집에서 만든 조미하지 않은 김에 파프리카 2종류, 오이, 약간 간을 한 소고기볶음, 달걀 흰자 노른자 지단을 김에 싸먹고 있는데 하루에 딱 그렇게 한끼 먹고있어요. 역시나 맛이 별로 없어서 정말 조금밖에 안먹어요ㅠ (물론 이렇게 먹는게 잘못된 다이어트식단인건 알지만 처음엔 닭가슴살부터 제대로된 식단을 챙겨먹다가 귀찮아져서 점점 이 식단으로만 먹게됬네요ㅠㅠ) 지금까지 약 한달동안 총 8.5kg을 뺐는데 제가 목표한건 10kg이라서 이제 슬슬 천천히 원래 식단으로 돌아가려고 하다가 고민이 생겼네요ㅠㅠ 이제는 한끼만 초반에 했던 이상적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먹어도 살이 찌네요ㅠㅠ 약간 간혈적 단식으로 다이어트를 한거라 요요가 올걸 예상은 했지만ㅠㅠ 땅끄님 저 어떻게 해야할까요..?ㅠ 분명 지금부터 이상적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돌아가면 정말정말 확실하게 살이찔텐데 그렇게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하는건가요..ㅠㅠ? 운동량을 늘려서라도 어떻게 할 방법이 없나요ㅠ??
momentum
Ah you are so sweet together 😍 And thanks for those useful videos, it really works well and I enjoy watching you two!
현진이
요즘 왜 소식이 없어요 ㅠㅠ
매일훈
왜 요즘 영상 안올라 오나요?ㅠㅠ 조금 늦더라도 꼭 다시 돌아와 주세요ㅠㅠ
daim cha
곧20살되어가는데 요즘 허리디스크가 더심해져서 앞으로도 못굽혀서 너무 힘들었는데 땅끄부부분들 때문에 희망을 주네요 감사합니당♡♡
서연seoyeon
안녕하세요!!! 최근 땅끄부부를 알게되어서 꾸준히 하고있는 학생입니다! 제가 요리쪽 직업을 희망해서 학원을 다니고 있는데 이 일 특성상 서있는 시간이 아주 많아요. 그래서 그런지 허리, 다리, 목, 등, 팔 안쑤시는 곳이 없는데 땅끄부부 스트레칭 7개의 영상을 꾸준히 하면서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런데 하나 궁금한 것이 팔이나 등부분?(허리 위에 부분)에 좋은 스트레칭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영상 정말 잘 보고 있고 항상 감사합니다❤️
난아사랑해
땅끄부부님~ 뭐하고 지내세요? 추석은 잘보내셨나요? 소식이 없어서 궁금하네요.많이 기다리구 있답니다^^
요빈이다
땅끄부부님 !! 다음번에는 다리 알 푸는 스트레칭?마사지?도 알려주셨ㅇ으면 해요 !!매번 볼때마다 오드리님 다리!! 나무 조아요ㅠㅠ 운동 열심히하시면서 뒤에 푸는것도 잘해야할텐데 특히 다리운동하고나서 알 생기면 ㅠㅠ 다리살을 암만빼도 라인이 안예뻐요ㅠㅠ 꼭 !! 올려주셨으면 좋겠어요😁😁
튜브
와 구독자 느는 속도가... 진짜 대박... 이젠 그냥 티비 프로그램 같아요...
Eric O
인트로보고 허리가 오그라 드는 듯 했습니다
iii iii
와,, 웬만하면 아파도 참는데 허리 너무 아파서 스트레칭하면 괜찮을까 싶어서 유튜브에 쳐서 따라했는데 통증완화 대박이에요!!!👍👍👍 자주 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 구독하고갈게용
박은똥잉
땅끄부부님 .. 저 유투브 댓글 처음 남겨요.. 대학생인데 허리가안좋아서 응급실도가고 한방병원도 수없이 많이 입원하고 그랬는데 제대로 낫지 않았었는데요.. 이 운동하고 진짜 통증이 잠깐이나마도 많이 사라졐ㅅ어요ㅠㅠㅠㅠ 감사해요 정말 매일매일 해서 허리근육 강화 시켜야겠숩니다 감사합니다 !! 😹😹
코누
땅끄부부님의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디스크 환자인데 운동이 시급합니다 ㅠㅠㅠ 체중감량을 해야 한다고 진단을 받았어요..혹시 괜찮으시다면 디스크 환자가 할 수 있는 운동도 알려주세요..!
nice you
전도사왔습니다♡ㅎㅎㅎㅎㅎ진지모드 허리운동 진짜 감사합니다♡ 소개했는데 칼로리소모폭탄운동 진짜짱이래요♡♡♡♡♡끝판왕도 소개할께요 공유하러갑니다~♡♡♡
냥냥냥
땅끄님!!! 어깨 넓어지는 운동 다시 올려주시길 정말 정말 원하고 있습니다ㅠㅠㅠ 컴백 바라요ㅠㅠ
세영짹
요즘 왜 소식 없나요 ㅜㅜㅜ
Gucxha No
땡큐 땡큐.~~^^
하람비
우연히 인터넷에서 칼로리 폭탄 동영상 봤는데 해보신 분들의 간증이 어마어마하더라구요! 저도 따라해봤는데 한 2~3일은 한세트도 제대로 못하고 정말 죽는줄 알았어요! 그런데 매일 하다보니까 어느새 워밍업으로 줌바랑 15분 동영상, 칼로리폭탄, 서서하는 운동영상으로 쭉 달리고 있습니다! 퇴사후 5개월동안 폭식으로 바지사이즈가 3정도 올라서 너무 걱정했는데 점점 빠지고 있어요. 물론 튼살은 어쩔 수 없지만... 고도비만이 무릎아프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운동 할 수 있는 영상들이 많아서 엄청 도움이 되네요!! 너무 감사드립니다!
미아사고
지우지말아주세요..그동안 쥬비스며 한약이며 주사며 반복된 요요에 힘들었던 사람입니다.. 땅끄부부 영상보고 처음으로 운동으로 살이 빠지고 라인이 이뻐졌어요 ㅠㅠ 돌아오세요 ㅠㅠ 인생튜브 ㅠㅠpt받아도 근육만 커지고 ㅠㅠ 벌크됐었는뎅 ㅠㅠ 땅끄부부 덕분에 식사그대로 하고 운동해서 살빠졌어요 ㅠㅠ 돌아와요 땅끄부부
꽁치잇
저저번 영상에서 공시생인데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부탁드린다고 했었는데 이렇게 바로 올라오다니 너~~~~무 너무 감사드려요!ㅠㅠㅠ 요새 일자목에 목디스크랑 허리디스크로 도수치료 받으면서 돈이 왕창 깨지고 있는데 진짜 운동은 꼭 해야되는 것 같아요ㅠㅠ 쉽게 잘 알려주시고 두 분이서 얘기해주시는 게 너무 훈훈해서 운동하면서도 지루하지 않고 맘 따스하게 운동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당! 영상 올라온 지 한 시간 됐지만 벌써 건강해진 기분ㅎㅎㅎ 매일매일 꼭 따라할게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살랑이
부부가 너무 귀여우시네용~_~ 두분이서 밝고 귀여우셔서 재밋었어요😋 오드리님이 다른 동작도 보여주셔서 너무 좋고 땅끄님도 천천히 잘 설명해주시고 좋습니다~ 힐링 스트레칭 하고 갑니다:)
정이민
안녕하세요. 요즘 땅끄부부 보면서 운동하고 있어요ㅎㅎ 너무 유용하고 집에서도 할 수 있어서 좋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전신 스트레칭 끝판왕 12:43 스쿼트 30일 챌린지 6:53 팔뚝살 30일 챌린지 4:52 플랭크 30일 챌린지 7:20 전신유산소 30일 5:01 15분 전신 15:45 전신 스트레칭 끝판왕 12:43 매일 이렇게 하고 있는데 괜찮나요 ??
hui Bae
땅끄부부님 ㅠㅠ 요즘 왜 ㅠㅠ 아무 소식 없으신가융 너무너무 보고싶은뎅 힝
jeong shil son
퇴행성디스크로 기존에 하던 운동을 못하고있었는데. 이 영상 최고에요. 통증이 심할때도 따라할수있을것같아요.
기양민제
부부가 같이 운동하는 모습 너무 보기 좋아요♥항상 응원 합니다~^^
지혜
언제 돌아오세요?ㅠㅠ 보고싶어요ㅠㅠ 무슨일 있는건 아니죠?💦
개꿀
운동을 두달가량 꾸준히 하고있고, 몸무게도 7키로 가량 줄었고, 다른 사람들도 살이빠져보이긴한다고 하는데, 날씬하다는 느낌을 줄 수가 없어서 고민입니다ㅠㅠ. 분명 살이 찐건 아닌데 평균사람정도 눈바디의 범위에 들어가지 못하고 있어요. 식단도 줄이고는 있는데 조금 더 체계적으로 짜야하는 걸까요? 아니면 근육을 감소시켜야 하는 걸까요? 운동은 주2회는 바벨과 플레이트, 벤치박스를 이용한 운동을 하고있고 나머지 주3-4회는 복싱과 요가도 하고있어요. 인바디는 몇달간 재지 않았지만, 눈으로 봤을때 일어서서 몸에 힘을주면 허벅지 근육이나 다른부분 근육잡힌게 보이는정도입니다. 키가170에 60키로대의 여자인데, 라인은 있는데 날씬이라는 느낌이없어서 너무 슬프네요...
크로
요즘에 허리 안좋아서 고민했는데 영상덕분에 걱정이 싹 사라지거같아료!
김선호
동영상 보면서 운동 잘 따라하고있습니다. 효과도 좋은거 같구요^^ㅎㅎ 다름이 아니라 혹시 골반교정법도 한번 콘텐츠로 다뤄주실 수 있나요? 뭔가 몸을 바로 잡아주고 싶은 욕구가 충만한데 제대로 된 방법을 잘 모르겠어요... 여러 자료들을 보니 현대인의 대부분이 조금씩 다 몸이 틀어져있다고 하더라구요 본인도 모르는사이에... 꼭 한번 골반교정 주제로 컨텐츠 한번 다뤄주세요^^ 땅끄부부 파이팅!!!!♡♡
피드백
신기할 정도로 겁나 시원함...
이시하
제가 뱃살 빼려고 땅끄님이 올리신 영상 최대한 참조하면서 근 2주 정도 운동하고 있는데 한 1주일은 7kg 수욱 빠지더니 한 5일 전 부터 몸무게가 고정이 되버렸네요 제가 수면시간이 밤낮이 자주 바뀌긴 하는데 운동시작하면서 쌀 완전히 끊었구요 한끼 식사로 바나나 한개 or 고구마 반개 아님 한개 or 해독주스 반컵 정도 마시고 저녁은 오후 7시 이후 부터는 아무리 공복이라도 아예 먹지 않고 있습니다. 신장은 180이구요 지금 현제 84kg에서 아예 고정입니다. 왜 그럴까요? 너무 극단적으로 식단을 바꿔서 그런 걸 까요?
김나영
허리통증 있어서 바로 찾아왔는데 확실히 호과가 있어요 감사합니다 !!
오태련
하루에 멋번 멋분씩 해야되는지 궁금해요
귀염둥E
허리디스크 때문에 지금 허리가 많이 안좋아서 직장도 못나가는 상태예요ㅠㅠ 허리에 도움될만한 영상을 찾아보다가 보게 되었는데 너무 많은 도움이 됐어요. 감사합니다^-^ 꾸준히 해봐야겠죠 ? 좋은 영상 정말 베리베리굿입니다용ㅎ! 구독과 좋아요 누르고 갑니다아~!
바나나쇼킹
허리 아파서 급하게 요통 운동 치고 들어왔는데 다 따라하고 나니 요통이 사라졌어요ㅠㅠ 스아랑합니다 땅크 부부♡
망고
감사합니다!! 요즘 갑자기 일하기 시작해서 허리가 아팠는데 스트레칭하고나니 괜찮아졌네요ㅠㅠㅠ 감사해요
kyle Kong
3년간 허리통증이 가시질 않았는데 지금 막 한번 따라해봤는데 통증이 70% 사라졌어요 아침마다 10분씩 해야겠네요 정말 감사해요
블루베리맛사탕
땅끄부부 기다리고있어요 ㅠㅠ
두둥실보름달
🐷
당근때린토끼
동영상이랑은 전혀 관계없는 질문 할께요 제가 키158 몸무게86나가는 거구입니다 원래는 92키로 나가다가 식단조절과 땅끄부부님들의 운동으로 6키로 감량은 했습니다 첨에는 살이 빠져서 좋았어요 근데 어느순간부터 무릅과 골반이 삐걱 거리며 아파오기 시작해서 항상 해왔던 운동이 버거워 지기 시작했어요 전신 스트레칭 위주로 만든 동영상을 만들어주세요ㅠㅠ 동영상 목록에있긴한데 스트레칭이라고 해도 어느정도 유산소운동도 되는 스트레칭 모음동영상도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어요 만약에있다면 제목 알려주세요 제가 미쳐 못 찾을수도 있으니깐요^^♡항상 응원합니다 !!!
김혜진
생리때하기 좋은 운동이거나 끝나고 추천하는 운동알려주세요!
최은주
저 디스크있어서 잠잘때도 허리가 너무 아파서 못잤는데 이거 딱 한번하고 진짜 잠잘잤습니다 감사합니다 땅끄부부~👍👍👍
경우이
디스크라는사실을알게됬는데 정말좋은동영상이더라구요 정말감사해요 ㅠㅠ 너무 따라하기편해서(유연성은 부족하지만..) 정말좋았습니다 꼭 잘되시길.. ㅎ
슈슈민
안녕하세요! 엄마랑 매일 퇴근하고 땅끄부부 운동 틀어놓고 매일 운동해요! 처음에 힘들어서 몇개하고 기절했는데 ㅋㅋㅋ이제 엄마도 익숙해 지셔서 스쿼트 운동이랑 근력운동도 같이해요! 덕분에 생활에 활력소도 되구 어머니가 두분 밝은 에너지도 받고 운동도 하구 지겹지 않고 재밌다고 너무 좋다고 하세요~ :) 운동 한지 한달째인데 이제 배에 11자 선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감사해요 ~~(●´ω`●)앞으로도 매일 따라할께요! ❤️
홍주연
매일 자기전 땅끄부부님 허리 스트레칭 영상보면서 스트레칭 하고 잡니당 덕분에 허리통증이 가라앉은거 같아 너무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좋은영상 올려 주셔서 감사해요~
Cindy Kim
2018.06.28 / 6일차 (오늘 낮까지는 운동 열심히 했는데 비도 오고 하루 종일 우중충하고 습해서 그런지 운동 끝나고 씻자마자 몸도 안 풀고 계속 누워있었어요 급 권태기......... 근데 땅끄부부님 허리 스트레칭 하니까 다시 의지가 생깁니다 ㅜㅜㅜㅜㅜ 날씨가 얼른 풀리면 좋겠어요 흑흑  그래도 자기 전에 땅끄부부님께 좋은 영향 받고 갑니닷!)
jae jun Shin
갑자기 허리가 아파져서 동영상보고 따라했더니 확실히 시원하네요!!!!감사합니다~~~
호두
미대입시생이라 그림그리고 공부하느라 맨날 앉아있어서 허리가 아플때가 있었는데 오늘부터 열심해 따라해 볼게요!!
늘하
진짜 궁금한게 있는데요! 골반 넓어지는 운동ㅇ이있나요? 그리고 자세교정운동을하면 숨어진 골반이 나오나요?? 답변 꼭 부탁드려용
하루
오늘부터 운동한다고 너무 무리하게 해서 허리아팠는데ㅠㅠ 땅끄부부님 스트레칭 하니까 통증이 훨씬 줄어들었어요!! 감사합니다 ㅠㅠ 이제 허리가 아플때 말고도 종종 해야겠어요 ㅎㅎ 역시 믿보 땅끄❤️
박메리
허리 다치면 발바닥, 무릎, 어깨, 목 다 아픔.. 조심합시다들😭
바라또
허리 운동 영상에 말하는건 죄송한데 ㅜㅜ 제가 유독 허벅지 앞부분만 살이 쪄요.운동도 틈틈히 하고 있는데 앞부분만 살이 계속 안빠지는것같아요 ㅜㅜ 이유가 뭘까요?
김지혜
진짜 기분 좋게 알려주시네요~!허리가 좋지 않은데 해봐야겠어요ㅋㅋㅋ
박동현
땅끄부부님 안녕하세요 일주일하고 2일째 다이어터입니다. 30일 스쿼드,앉아서 하는운동, 다리살빼는운동을 하고있는데요 저가 하체비만이라서 다리위주로 하고있습니다. 죄송한데 엉덩이살과 가슴살 빼는 운동 없을까요?!
김무민
안녕하세요 땅끄님 오드리님! 전 오늘 처음 땅끄부부 채널을 보게 되었는데요 세개정도를 시청하고 바로 구독하게 됐습니다! 제가 많이 허약체질이라 끝까지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운동이 거의 없었는데 땅끄부부 채널에 올라오는 운동은 정말 힘들지만 그래도 끝까지 따라할 수 있었어요! 몸뚱이가 근육보단 거의 물살로 이루어졌는지 근력이 한참 부족해서 한번에 동영상 두개이상은 따라하기 버겁지만 그래도 오늘부터 꾸준히 시청하면서 따라해보려고해요 😆! 6분 스쿼트 챌린지와 허벅지 파괴운동, 칼로리 파괴 전신 다이어트 이렇게 따라해봤는데 다 너무 좋아서 뭘 꾸준히 해야할지 잘 모르겠을 정도예요 감사합니다! 😂
AR Kim
면접 두시간동안 긴장해서 허리아파서 이거 바로 찾아왔어요ㅠㅠ 허리가 훨씬 나아졌어요!! 전에도 느꼈지만 몇분만에 통증이 사라지는게 진짜 신기해요 ㅋㅋ
김세환
땅끄님 작년에 175cm에 75kg였는데 지금은 176cm에 64kg이에요 저 열심히 한거 맞죠?ㅠㅠ 너무 힘들었어요
모찌
허리가 너무 안좋은데ㅜ매일 따라할려구요 ㅎㅎ
nice you
땅끄부부님 영상은 마약영상 항상 최애영상이바뀜 ㅠ ㅠ그것이단점임 사실 최애가없어짐 다 좋아서 ㅠ ㅠ ㅎㅎㅎㅎㅎㅎㅎㅎㅎ저는 그냥 칼로리소모폭탄소모 동영상임♡고맙습니다 근데 진짜보면 허리디스크보단 요추쪽환자분들이많데요 복근에힘이없다보니 말이죠 ㅠ ㅠ 땅끄부부님 운동질리지않게 맹들어주셔서 감사해요♡초보분들께도 쉽게 접근하게끔 도와주시고 쉽게 운동맹들어주셔서 편집하느라 그리고 지금처럼만 올려주세요♡영상찍고 편집도 쉽지않으실텐데♡♡정말 수고가많습니다 운동건강중 베스트유투버가 되길 덧글쓰면서 진심으로 응원드립니다♡고맙습니다♡ 몸뻣뻣한30대 운동초보였습니다^♡♡^
이원
땅끄부부님..무슨일있으신가요?4개월동안 영상이 안올라오네요..쉬셨다오셔도되요 올려만주세요 ㅓ
전혜진
땅끄님~ 무작정 운동하고 굶기만 하다가 몸이 망가져서 다시 제대로 정보 알아보고 영상도 보면서 운동 따라하고 있어요!! 보조제도 섭취하고 있는데요 혹시 키토산이랑 카르니틴 푸마르산이랑 같이 섭취해도 될까요?
박세용
와~~~~. 진짜 운동 한번도 안해본 친구들 한테 딱인것 같고 운동 오래한 저한테도 천천히 몸을 풀 수 있는 꿀같은 영상이네요 감사합니다 !
구다원
안녕하세요😊 한 달 동안 다이어트 하면서 매일매일 보고 운동을 따라하고 있습니다❗️ 그 덕에 한 달에 5kg나 뺐어요 !! 여러가지 동작을 하면서 얼굴살도 많이 빠졌고 팔에 있는 살도 많이 빠졌어요 하지만 제가 똥배가 너무 많이 나와있어요 ㅠㅠㅠㅜㅜㅜ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똥배 빼는 운동을 위주로 알려주실 수 있나요,,? 부탁드립니다🙏 항상 좋은 운동과 스트레칭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수민
땅끄부부님!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여자치곤 어깨가 너무 넓어서 예쁜옷을 입어도 덩치가 커보여서 스트레스받는데 혹시 어깨 좁아지는 운동이나 스트레칭 같은건 없을까요...?
띵크조
와 진짜 좋아요 감사합니다!
기묘한 이야기
허리가 항상 아프고 3시간 이상 책상에 앉아 있기만해도 통증이 있었는데 이런 컨텐츠 좋습니다ㅜㅜㅜ
토토로사랑
오랜만에 땅끄부부님 허리운동하고갑니다 무리한 운동없이 놀다끝난것 같네요ㅎㅎ땅끄오드리최고!
똥땅무비
똥똥하고 땅땅한 남자 왔다갑니다!! 요새 소식이 없으셔서.... 무슨일 있으신거 아니싲시죠?
[절정감]
줄다리기해서 허리가 넘아팠는데 감사해용 ㅜㅜ
오오 이거하고 허리 아프던게 없어졌어요!! 어떻게 한번만 따라했는데 안아프지? 감사해욤ㅠ.ㅠ 구독할께여❤️❤️
류몽치기
땅끄님이랑 오드리님 두분이서 같이 운동하시는거 넘나 보기좋음ㅠㅠ 저는 남치니랑 4년넘게 만나면서 오지게 먹어서 둘이 합쳐 30키로는 찐거같은뎈ㅋㅋㅋㅋㅋㅋㅋ같이 운동하자니까 혼자하겠다함ㅠ 이노므시끼ㅠㅠ 물론 4년만난 패턴으로 보아 제가 그에게 짐짝처럼 느껴지겠지만 그래도 운동 같이 안해주다니 나쁜노므시끼 생각난김에 전화해서 바가지나 긁어야지 요놈시끼ㅠㅠ 아냐 나 만나줘서고마워 나버리지마 잉잉
Cindy Kim
2018.07.12 / 18일차 (어제는 집에 너무 늦게 들어와서 씻고 바로 뻗어서..ㅎ 허리스트레칭이랑 꿀잠스트레칭을 못하고 잤네요흑흑 오늘은 하고 잡니다! 이제 꿀잠 스트레칭만 하면 오늘 하루 마무리되겠네용 ㅎㅎ 전 차일드포즈가 제일 좋더라고요 평온해지는 느낌ㅋㅋㅋㅋ 함꼐 허리스트레칭 하시는 모든 분들 다들 허리 아프지 마시구 튼튼해지세용! )
생활의달인
질문 있습니다!! 저가 청소년인데요 남자고요. 여유증 때문에 못 살거 같에요. 혹시 이거 잘하면 없서지나요? 아니면 수술 해야하나요.
김보경
엉엉8^8 저번에 허리 엄청 안좋다고 허리 강화 운동 부탁드렸는데 올려주시다니 감사해요8^8 이거 위주로 열심히 운동해서 허리 근력이 좋아지면 좋겠어요😭💙 열심히 따라해서 좋은 결과 병원가서 듣고 후기 꼭! 올리겠습니당!!!
밀가루
요즘 소식도 없으시니깐 걱정도 되고 운동도 게을리하게 되네요.. ㅜㅜ
eddie woo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생 남자인데요 사실 시작한지는 일주일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학원이나 학교등 여러가지 요인등으로 인해 일주일에 몇시간 정도밖에 운동를 하지 못하였지만 땅끄부부님 영상을 보면 동기부여도 되고 브금도 좋고 (사실 땅끄님 목소리가 너무 좋아요). 앞으로도 더 열심히 운동하겠습니다. 항상 좋은 운동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슬기
허리 아팠는데 천천히 이거 따라하니까 끝날때쯤엔 통증이 아예없었어요!!! 운동한다고 별그게 있겠나 싶어서 반신반의하며 따라했는데 진짜 대박이예요 !!
Gap Hee Park
마침 요추에 통증이 계속되 힘들었는데 다 따라했습니다
YC
안녕하세요! 늘 좋은 건강 정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늘 응원합니다! 제가 어제 땅끄님의 블로그에 가보다가 healthy origins 프로 바이오틱 제품을 사용 하시는 걸보고, 저도 구매를 했어요 며칠후 아마 배송 이 도착 할것 같아요..아직도 그 제품 쓰시나요??그리고 매일 얼마간 복용 중 이신가요?? 좋은 하루 되세요 😀😁😊
thisisstressful
평소 허리통증심했는데.. 앨보우홀딩이 정말 힘들었네요 그만큼 좋아지겠죠 확실히 시원해진 것 같아요 좋은 동작 감사합니다!
최은실
허리가 약한 편인데 아침에 유산소 운동 하고 따라했어요 허리가 시원합니다 ^^ 늘 감사합니다~~ 웃는 모습이 예쁜 땅끄부부 팬이에요
박소정
잠깐 쉬시는건 아무 상관 없지만(물론 빨리 오셨으면 좋겠어요ㅠ) 영상 비공개로 하지 말아주세요ㅠㅠㅠㅠㅠ 이거 덕분에 다이어트 잘하고 있단 말이에요ㅜㅠㅠㅠㅠㅠ
채널
아프기 시작하면 약 먹어도 아프던 허리디스크가 스트레칭하니 시원해지네요!! 감사합니다~
세진 전
4일차!! 주말운동을 안하니 축축 쳐지네요 이번주는 주말까지 운동을 진행해야겠어요 오늘은 운동하기가 귀찮더라구요 ㅎ 그래서 스트레칭만 ㅎㅎㅎ 내일은 꼭 운동하는곳으로 찾아올게요!!!!!!
봄열매
땅끄 오드리 님이 올리시는 운동 영상 항상 늘 재미있고 질리지 않아서 꾸준하게 할수 있는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dark ness
허리 삐끗해서 아팠는데 따라해보니 스트레칭 되고 한결 나아지네요! 감사드립니다ㅎ
와 정말 감사해요ㅠㅠㅠ 알바하면서 무거운 거 들 일이 많아지고 나서 허리가 이상하게 아팠거든요 가만히 서 있으면 괜찮은데 의자에 앉아서 허리를 약간 앞으로 숙이면 통증이 있었어요 허리 스트레칭 유튜브에 치고 이 영상보고 따라했더니 완전 좋아졌어요!!! 매일 이 영상 틀어놓고 한번씩 따라해야겠어요!!♥♥♥♥♥♥
농 농
제가 일자 허리랑 디스크 초기증상이 살짝 있어서 운동을 해야하는데 지금 이 스트레칭이 디스크같은 증상에도 효과가 있을까요? 아 운동이 이렇게 간절해지다니 진즉에 몸을 챙길 걸 그랬나봐요..ㅜㅜ 이런 유튜브 채널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ㅜㅜㅜ
정화
이거 진짜 좋네요
진리콩
우와감사합니다!!! 매일 따라하면서 허리강화 한번 해보겠습니다 ㅋㅋ 매일매일 몇몇영상 챙겨보며 운동하고있습니다. 알맹이만 골라주시는 느낌이라 훨씬 열심히하게되네요^^
Cindy Kim
2018.07.13 / 19일차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용 벌써 금요일이네요!! 주말 행복하게 맞이해여 모두모두 ❤💛💚💙 전 꿀잠 스트레칭 하러 갑니닷)